공지사항

[교수용] 9주차 이후 온라인출석부 출석인정기간 변경 안내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20-11-5 15:56
조회수 : 1871

안녕하세요

2020-2학기 중간고사가 8일간 시행되어 9주차 수업부터 온라인출석부의 출석인정기간을 변경할 필요가 있어 안내하여 드립니다.


1. 전체 강좌를 대상으로 출석인정기간의 일괄 변경처리를 요청하시는 분이 계시지만, 현재 원격수업시스템에서는 주차별 일정과 온라인출석부 출석인정기간의 일괄 변경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추후 시스템 구축업체와 기능 개선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2. 원격수업시스템에서 강좌 운영 방법

 가. 주차 형식 : 개강일을 기준으로 15주를 계산하여 주차별 일정을 시스템이 자동으로 생성

 나. 토픽 형식 : 주차별 일정이 나오지 않고 1 ~ 15까지 숫자만 보여짐 15개의 슬롯이라고 보시면 됨

 ※ 15주 동안 수업이 진행되는 경우에는 주차 형식의 사용을 권장하지만, 2020-2학기처럼 중간고사를 2주간 시행한 경우 토픽 형식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드시 변경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 변경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붙임] 참고

 

3 원격수업시스템에서 출석 관리 방법

 . 온라인출석부 : 강좌 담당교수가 동영상을 등록하고 출석인정기간에 학생이 동영상을 시청하면 자동으로 출석/지각/결석이 처리되는 방법이며, 주차 형식으로 운영 시 온라인출석부 출석인정기간은 주차별 일정과 동일하게 생성됩니다.

 ※ 온라인출석부 출석인정기간은 담당교수가 직접 변경할 수 있으나, 경과된 날짜는 수정 불가

 . 학습진도현황 : 강좌 담당교수가 동영상을 등록하고 출석인정기간에 학생이 동영상을 시청하면 시청 결과를 90%, 100% 등으로 표시하여 주며, 강좌 담당교수는 이를 기초하여 출석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 학기 중 출석관리 방법(학습진도현황 -> 온라인출석부)을 바꾸면 지난 주차의 출석 결과가 변경될 수 있으니, 관리자에게 문의하신 후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강좌 운영방법 변경 및 온라인출석부 변경 방법

 . 강좌 운영방법 변경은 [강좌 홈>>기타관리>>강좌설정]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붙임]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출석부는 강좌 담당교수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으나 이미 경과된 날짜는 수정할 수 없으니 관리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 연락처 : 정보지원팀 김남진(729), 교육운영팀 박은지(709)


감사합니다.

2020-11-05
운영자